5성급 호텔 베드 스타일링 가이드18 분 읽기

침실에서 가장 중요한 스타일링은 침대이다. 침대를 우아한 부티크 호텔 느낌을 주기위한 방법들을 모자키에서 정리해 보았다.

게스트룸이던 안방이던 침실은 아늑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한다. 침실의 필수 요소들을 언급하고 이것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편한하고 아름다운 침실 스타일링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침대를 꾸미기 전에 기초(침대 시트, 매트리스 커버 등)를 올바르게 갖추는 것이 먼저이다. 침대 베딩 세트는 숙면의 필수 조건이므로 가능하면 고급스러운 소재와 퀄리티의 침구세트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다.

침대 스타일링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는 베개, 쿠션 그리고 블랭킷(쓰로우)이다. 이 요소들은 각각의 침실에 컬러와 텍스처를 더해 준다.

1. 침실에선 침대가 주인공이다.

 Simon Brown

침대 프레임을 침대 스타일링의 일부로 사용하고 싶다면 위와 이미지들 처럼 전통적인 방식의 캐노피침대를 추천한다.

어두운 원목, 모던한 침실의 밝게 칠한 프레임 기둥, 라운드 프레임 등 여러가지 다양한 캐노피 침대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헤드보드나 침대 시트가 스타일링의 중심이 되기를 원하다면 아래 다른 아이디어들을 참고하면 된다.

2. 유니크한 헤드보드로 침대 스타일링하기

Elicyon

침대를 스타일링 할 때 손쉬운 방법 중 하나인 헤드보드는 프레임과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헤드보드를 고를 때는 4가지를 유의해야 한다.

1. 침대 높이에 비해 헤드보드 전체가 매우 높거나 낮은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2. 침대 사이즈보다 넓은 헤드보드는 매우 큰 침실이 아니라면 고려 대상이 아니다.

3. 침실이 작은 경우에는 (박스형 공간) 곡선이 추가된 헤드보드를 추천한다.

4. 침실의 컬러와 침대 시트의 소재를 고려한 헤드보드를 선택한다.

3. 침구세트나 패브릭 제품을 고르기 전에 컬러팔레트를 참고해라.

Future PLC

침대를 스타일링할 때 침대 시트부터 시작하여 침실 전체 컬러를 고려하여 컬러팔레트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에 드는 제품들을 이것저것 가져다 놓았다간 망하는 건 한 순간이다. 심플한 흰색 침대 시트는 흰색 셔츠와 마찬가지로 완벽한 베이스 역활을 해준다. 컬러를 믹스할 용기가 없다면 침대시트라도 베이지나 화이트 그레이같은 컬러를 선택하길 바란다.

베이스를 정한 뒤 쿠션, 커튼, 블랭킷의 소재와 컬러를 정해야 한다.

아래 이미지들은 아늑한 침실을 위한 모자키가 추천하는 컬러팔레트이다.

MOZAQI’S TIP

밝고 따뜻한 뉴트럴 컬러를 레이어드하여 봄과 여름 시즌에 산뜻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황토, 네이비 , 다크그린 등 따뜻한 색조는 가을 겨울 내내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계절을 반영한다.

만약 아름다운 무늬나 패턴이 프린트된 시트가 너무 많아서 유혹을 느낀다면 침실의 나머지 부분을 장식하기 전에 침구부터 시작하길 제안한다.

현란한 무늬가 프린트 된 쿠션 또는 이불 커버와 같이 대담한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액센트를 제외한 나머지는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컬러를 선택하여 스타일링 해야 한다.

4. 베개와 쿠션의 위치

Barlow & Barlow

베개를 이불 위 또는 아래 어디에 놓아야 할까?

5성급 호텔의 침실을 기억해 보자.

정답: 먼저 이불을 펴고 그 위에 베개를 놓는다.

배게: 침대에 가장 적합한 베개 사이즈 및 높이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보통 베개는 한개 보다는 두개를 나란히 두는 것을 추천한다.

쿠션: 우리는 배게 사이즈 보다 작은 사이즈로 선택해서 배게 앞쪽에 놓는다.

다양한 방법은 아래 이미지들을 참고하자.

5. 레이어를 위해 다른 텍스처의 블랭킷 사용

secret linen

뛰어들고 싶은 아늑한 침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텍스처가 핵심이다. 포근한 양털 블랭킷, 니트 쿠션, 인조 모피 등 다양한 질감을 레이어링하여 고급스러운을 더하자.

린넨 베딩으로 베이스에 텍스처를 더할 수도 있다. 주름진 린넨 베딩은 편안한 룩을 연출하거나 다림질할 시간을 없지만 침대를 스타일리하게 유지할 수 있는 트릭 중 하나이다.

침대 스타일링 – 단계별 정리

1. 보기 흉한 침대 가진 경우 프레임을 숨기기 위해 베이스부터 부터 시작한다.

2. 호텔같은 편안함과 포근함을 위해서는 매트리스 토퍼를 놓는다.

3. 얼룩과 진드기를 방지하는 매트리스 커버로 덮는다.

4. 호텔처럼 보이기 위해선 밴딩이 아닌 플랫시트의 매트리스를 커버를 사용한다.

5. 이불을 덮고 덮고 맨 위쪽 시트를 밖으로 접어서 커프스를 만든다.

6. 침대 위에 베개와 쿠션을 원하는 방법으로 쌓는다.

7. 침대 러너 또는 블랭킷(쓰로우)를 덮는다.

주소검색

우편번호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