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가을 홈스타일링을 생각할 때 풍부한 텍스처, 빛바랜 듯한 컬러, 편안함이 있는 공간을 상상한다.
가을 룩을 완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내추럴 소재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다. 여름 스타일링에서 탈피하여 완연한 가을 룩으로 바꿔주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1. Natural Woods
내추럴 우드 톤은 공간을 따듯하게 해주기에 항상 인기있는 컬러이다. 공간에 다양한 우드 컬러를 믹스해서 사용하면 질감과 깊이가 있는 룩이 완성된다.
2. Botanicals and Plants
내추럴 소재를 이요한 스타일링에서 식물은 인기있는 아이템이다. 가을이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기 시작하는데 실내에 살아있는 식물이나 화분 혹은 보태니컬 아트 포스터나 인조 식물도 추천한다.
3. Woven Piece
위빙 텍스처는 흔히들 여름 아이템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쌀쌀한 가을 겨울에 이런 소재를 사용하면 굉장히 자연스러운 따듯함을 연출할 수 있다. 위 다이닝 공간에서는 라탄 소재의 로프를 위빙한 다이닝 체어와 같은 느낌의 테이블 매트를 사용해서 따듯한 공간으로 스타일링 했다.
4. Better in Leather
가죽은 항상 사랑받는 내추럴 소재 중 하나이다. 가죽소재는 공간에 따듯함 뿐 아니라 매니쉬함도 함께 가져다 준다. 천연 가죽은 생각보다 관리가 용이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이징 되어 공간에 완벽하게 어우러져 보인다.
5. Warm Textures
뉴트럴 톤의 공간이 삭막해 보이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럴 땐 따듯한 느낌을 주는 테라코타 소재의 화병 또는 흙처럼 거칠고 내추럴한 질감을 가진 오브제를 추가해 보자. 위 이미지에는 텍스처가 살아있는 쿠션커버, 라탄소재의 트레이, 플렌트까지 다양한 내추럴 소재를 활용해서 조화롭게 스타일링 했다.